글번호
580799

13.2졸_09학번_김아라_LG전자(R&D)

작성일
2013.12.04
수정일
2013.12.0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499
13.2졸_09학번_김아라_LG전자(R&D) 첨부 이미지

 

김아라 (공학인증) 09학번 (LG전자-RND)

 

어학 : TOEIC(850), 토익스피킹-lv6(140)

기타 : 현장실습6(중소기업)

학교 홈페이지, 학과 홈페이를 자주 들어가 볼 것 저는 1,2 학년대 학교에서 주최한 활동들을 많이 못해본 것이 후회가 많아요. 하다못해 무료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의도 선착순으로 신청하는 경우가 많으니 누릴 수 있는 것은 다 누리고 다녔으면 좋겠어요.(진로와 관련된 것은 더 Good)

기본스펙(학점, 어학, 자격증)

어떤 것이든 통상적인 기준 이상을 맞춰주세요. 저는 학점이 낮은 편이라 걱정을 많이 했어요, 특히! 열전달, 진동공학 등 필수가 아니더라도 꼭 들으세요. 4대 역학은 기본 + (기계공학도가 꼭 들어야할 과목들 이래요)

영어 공부는 어학연수 보다는 국내에서 할 수 있으면 좋구요 대신 원하는 진로 관련 테마를 짜서 그거에 관련된 해외경험을 하면 좋겠어요. 성정취득은 3학년 여름, 겨울 방학대가 딱 인거 같아요. 자격증, 졸업사정에도 들어가고 있어서 손해 볼 건 없는 것 같아요. 급하지 않으면 교과목 수강으로 맞추지 말고 자격증 취득하세요.(실용적인 것) 현장실습 신청할 때 CAD사용가능자 우대로 선발 됐어요.

취업관련

3학년 때부터 미리 자소서 특강 등 듣고 준비해서 인턴지원 or STP, LGenius(?) 꼭 하세요! 경험도 경험이지만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어요. 원하는 기업이 있으면 적어도 2, 한 달 전부터 인적성 준비 하세요(+면접) 자소서 많이 쓰세요. 취업엔 운도 필요한 것 같아요. 가고 싶은 기업만 썼다가 서류 붙은 것도 쉬운 일이 아니 더라구요. , 생각 없이 냈다가 오히려 합격될 수도 있으니 자소서 곡 많이 써서 내세요! 항상 좋은 생각만 하고 자신감을 갖고 하세요.! 취업관련 카페 미리미리 등업해 놓으세요.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