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823077

이동원 교수(기계공학부)팀 창의도전연구기반지원사업 2개 과제 선정

작성일
2022.07.13
수정일
2022.07.13
작성자
기계공학부
조회수
273

이동원 교수(기계공학부)팀 창의도전연구기반지원사업 2개 과제 선정


전남대 이동원 교수팀

창의도전연구기반지원사업 2개 과제 선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전남대학교 학술연구교수와 외국인 유학생 박사후 연구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하는 ‘2022년 창의도전연구기반지원 사업’ 신규과제에 동시 선정됐다.


전남대학교 이동원 교수(기계공학부) 연구팀에서 정윤진 학술연구교수(좌측 사진), NOMIN OYUNBAATAR ERDENE 박사후 연구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하는 ‘2022년 창의도전연구기반지원 사업’ 신규과제에 동시 선정됐다.


전남대 이동원 교수(기계공학부) 연구팀 정윤진 학술연구교수가 제안한 ‘인간 유래 유도 만능줄기세포 기반 심장약물독성 및 치료 분석을 위한 복합자극/멀티 센싱 플랫폼 개발’ 연구는 신약 개발시 물질 발굴 및 전임상 시험까지 약 7년이, 임상시험 및 시판까지는 약 15년이 소요되고 총 1조원 이상의 경제적 투자가 요구되지만, 전임상 시험 이후 최종 상용화 성공률이 거의 10%에 이르고, 기존 약물심장독성분석 기술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신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NOMIN OYUNBAATAR ERDENE 박사후 연구원의 ‘심혈관 질환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치료를 위한 인체삽입형 스마트 의료기기 개발’ 연구를 통해 스텐트 시술 환자의 혈압, 혈류와 같은 정보를 무선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담당 주치의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 의료 인프라 및 환자 중심의 치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한편, 이동원 교수 연구팀은 새로운 의료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첨단센서 기반의 맞춤형 진단 및 치료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심혈관계 차세대 테라그노스틱 플랫폼과 환자맞춤형 약물심장독성 검사 플랫폼 개발에 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